본문 바로가기
◈ 불량기념물/공지 사항

블로그 이전 혹은 개편을 고민해 보겠습니다.

by 불량기념물 2017. 9. 1.
728x90

  카카오 놈들이 건드리면 뭐 하나 제대로 돌아가는 게 없는 터라 평소 오류와 버그로 들끓는 티스토리입니다만, 이번에는 또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개편 어쩌고 하면서 이것저것 건드렸더군요. 대부분의 개편 내용은 저와는 상관이 없었는데, 딱 한 가지 걸리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바로, '카테고리 100개 제한'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연도별로 대분류를 만들고 그 아래에 작품별로 카테고리를 작성해 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카테고리 100개가 넘어가는 것도 신기한 일은 아니었고요. 덕분에 당장 다음 분기 작품 카테고리를 작성할 수 없게 됐습니다. 작성하고 싶으면 기존의 카테고리를 삭제하는 수밖에 없죠. 강제로라도 작품 타이틀을 대분류에 통합시키는 웃기지도 않은 방법을 써야 한다는 거죠.

  지금까지 티스토리가 보여 왔던 수많은 버그나 오류에 실망도 많이 했고 화도 많이 났습니다만, 언제까지고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 태도에 이제는 완전히 질렸습니다. 그래도 막상 옮기자니 자료 이전은 상당히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고, 제 입장에서는 가급적이면 피하고 싶기에 어떻게 해야 좋을지 고민이 깊습니다. 현재는 아래의 세 가지 중 하나를 골라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 일부 카테고리를 삭제하고 이전대로 운용한다.(매우 근시안적인 임시방편)

2. 기존 작품별 카테고리를 모두 삭제하고 연도별 카테고리로 통합한다.

3. 타 블로그로 이전한다.

  현재는 가장 현실적인 대안으로 2번을 생각하고 있는데, 현재의 '작품별 카테고리'를 모두 삭제하고 해당 카테고리에 들어 있는 '통합 자막 게시물'만 모아서 따로 카테고리화하고 나머지 게시물은 모두 '연도별 카테고리(대분류)'로 이동시키는 방법입니다.

 아직 3분기가 끝나기까지 한 달 가량의 시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이전할 것인지 개편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조금 더 생각해 본 후에 결정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블로그 이용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