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불량기념물/공지 사항

자막 하차와 그 외 몇 가지를 남겨 봅니다.

by 불량기념물 2014. 1. 16.

1.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렌(戀)」은 하차합니다.


  이전에도 자막 게시물에 남겼던 바 있습니다만, 결국은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렌(戀)'을 하차하기로 정했습니다. 처음에는 작업량을 줄이려고 하차를 생각했는데, 본의 아니게 같은 날 방영하는 작품 중에 더 마음이 가는 작품이 있어서 그 작품을 우선시하다 보니까 결국은 원래 작업하고 있었던 작품을 포기할 수밖에 없게 됐네요. 




2. 「미확인으로 진행형」을 작업하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이 작품은 잘 몰랐습니다. 대부분의 작품은 시작 전에 미리 관련 정보를 다 봐두는 편인데, 이 작품은 그 시기보다 늦게 정보를 얻었습니다. 게다가 주위에서 이 작품에 대한 얘기도 별로 오가지 않았기에, 정말 아무런 정보도 얻지 않은 채 1화가 방영되었고 뒤늦게 1화를 접하고 나서 이 작품을 작업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 분기에 그냥 흐뭇하게 볼 수 있는 작품을 하나 이상은 작업해 오고 있었습니다. 작년에 작업했던 작품 중 이런 느낌이었던 다음과 같습니다. 

1분기 :  「미나미가 다녀왔어」

2분기 :  「유유시키」, 「아이우라」

3분기 :  「금빛 모자이크」, 「타마유라 ~more aggresive~」

4분기 :  「논논비요리」

  이번 분기도 이러한 작품 하나 정도는 작업하고 싶습니다. 안 그래도 지금 잡아놓은 것도 많으면서 줄이기는커녕 계속 유지하는 게 바람직한가 싶기도 한데, 일단은 욕심이 좀 강하네요.




3. 입영일이 확정됐습니다.


  입영일은 7월 14일입니다.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월드컵은 다 보고 가겠다는 건가?'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는데, 우연입니다. 우선은 3월 25일에 넣었던 연고지 복무병은 1차 선발에서부터 떨어진 바람에 이렇게 됐네요.

  자막 작업은 2분기까지 무난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에 1분기 작품 중에서도 일부 작품은 BD용으로도 자막을 만들어 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4. 구작 자막에 대해서


  요새 자막을 만드는 작품이 많다 보니까, 컴퓨터 사용량 때문에 부모님이 걱정하시는 모양이더군요. 가급적이면 빨리 내고는 싶은데, 그렇게 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우선은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① 6월 30일까지 반드시 작업할 목록

아웃브레이크 컴퍼니 : 1~12화 모두 작업.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 : 20~24화 우선 작업.


② 6월 30일 이전에 ①의 작업이 끝났을 경우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 : 2~18화 작업.

타마유라 -more aggresive~ : 8~12화 작업.




  군대를 앞두고 이런저런 욕심도 많고, 생각지 못했던 장애물도 있어서 여러모로 계획과는 다르게 흘러가게 됐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양해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