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불량기념물/공지 사항

이번 분기를 끝으로 자막 제작 활동은 그만두도록 하겠습니다.

by 불량기념물 2018. 6. 14.

  요새 네이버 블로그부터 시작해서 모 애니메이션 배급사의 요청으로 많은 작품의 자막이 블라인드 처리가 되었다는 소식이 들렸는데요. 저 역시 해당 회사의 요청으로 다수의 작품이 블라인드를 먹었고, 30일 내에 삭제될 예정입니다. 과거 입대했을 때처럼 새 블로그를 개설해서 드롭박스로 연계하는 등의 방식을 취할까 생각도 해 봤지만, 이왕 없어진 거 그냥 조용히 물러나는 게 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2011년에 처음으로 공개 배포 자막을 만들기 시작해서 어느덧 1100개 넘게 작업해 왔고, 막상 되돌아보니 7년이란 시간이 길었던 것 같으면서도 어떻게 보면 짧지 않았나 싶은 생각도 드네요. 그동안 참 많은 일도 있었고, 지금 생각해 봐도 즐거운 일도 많았고 기분 나쁜 일도 종종 있곤 했는데 그럼에도 나름대로 만족스러운 취미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이 활동도 그만둬야겠다고 생각해 왔고, 작년부터 점차 작업량을 줄이자는 생각도 했었는데 그 시기가 조금 앞당겨진 것 같습니다. 제 스스로의 결정만으로 내려왔으면 좀 더 좋았겠지만, 이것도 슬슬 물러나야 할 시기가 왔다는 뜻으로 생각하고 아쉽지만 이번 분기를 끝으로 자막 제작 활동을 중단하고자 합니다.

  여담으로 'NEW GAME!'을 비롯한 몇몇 작품은 후속작이 나오면 반드시 작업하고 싶었는데, 상황을 봐서는 앞으로는 그러기 어려울 것 같기도 하고 그게 제일 큰 아쉬움이네요.







일단 블라인드 먹은 작품을 나열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추후 다시 업로드할 예정도 없고, 남은 BD 등의 에피소드 역시 작업할 예정은 없습니다.


· 유루 캠△

· NEW GAME!! (2기)

· NEW GAME!

· 주문토끼 2기

·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

· 별 셋 컬러즈

· 라멘이 너무 좋은 코이즈미 양

· 블렌드· S

· 소아온 오디널 스케일

·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 식극의 소마

· 데미 쨩은 이야기하고 싶어

· ReLIFE 완결편

· 마사무네 군의 리벤지


· 주문토끼 1기

· 식극의 소마 두 번째 접시 (2기)



+2018/06/17 추가

그냥 조용히 떠나려고 했는데, 저쪽에선 블로그를 아예 죽일 작정인지 나눠 가며 신고 넣네요.

정확히 어느 회사의 배급사인지도 모르겠고, 어디 무슨 다른 VOD 서비스 업체에 공급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 일단은 굵직한 작품들 전부 내리고 2014년 때 방식처럼 바꿔 놓겠습니다. 삭제된 것도 거기서 찾으세요.


http://bull****.blog.fc2.com

불량한 주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