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거리 이야기/시판 제품

[에이스쿡] 코코이치방야 감수 카레 라멘 (CoCo壱番屋監修カレーラーメン)

by 불량기념물 2020. 7. 17.

로카보델리(ロカボデリ)는 '맛있는 저탄수화물'이란 판매 전략으로 면 제품을 만드는 에이스쿡의 브랜드인데요, 타사의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30% 정도 낮은 게 특징입니다. 현재는 링거헛(リンガーハット)의 나가사키 짬뽕과 오늘 리뷰할 코코이치방야가 감수(...)한 카레 라멘으로 두 제품뿐인데, 둘 다 평이 괜찮더군요.


*로카보(ロカボ)

- Low Carbohydrate에서 따온 말로, '맛있고 즐거운 적정 당질'이란 슬로건으로 등록된 상표.




뚜껑에 대문짝만하게 적힌 코코이치방야의 상표 밑에 조그맣게 '감수(監修)'라 적혀 있는데, 아무래도 코코이치방야의 카레는 아니고 걔네가 먹을 만하다고 인증(...)해 줬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79g(면 57g)에 219kcal면 확실히 용량 대비 칼로리는 많이 낮은 편입니다.

닛신의 컵누들 카레가 87g(면 60g)에 422kcal 정도니까, 컵누들에 비해서도 40% 정도 낮은 편이죠.


근데 애초에 90g이 안 되는 제품들은 흔히 한국의 '작은 컵' 라면들 정도를 떠올리면 되는지라,

건장한 성인 남성은 아무래도 1개 갖고는 많이 모자라는 양이긴 합니다.

뭐, 그래도 2개 먹어도 438kcal니까 역시 한 끼 식사치곤 상당히 적은 칼로리입니다.


신라면 작은 컵(65g/290kcal), 100g당 환산 시 약 446kcal.

컵누들 카레 (87g/422kcal), 100g당 환산 시 약 485kcal.

로카보델리 카레 라멘(79g/219kcal), 100g당 환산 시 약 277kcal.




안에 든 건 분말 스프와 건조 후레이크뿐으로 심플합니다.

아, 그리고 국내 구매 대행 업체에서 3,400원으로 구입한 제품입니다.




조리 방법도 그냥 다 때려넣고 뜨거운 물 붓고 5분간 기다리면 끝입니다.




뭔가 코코이치방야라기보다는 닛신의 컵누들 카레에 좀 더 가까운 그런 맛.

인터넷에서 봤을 때는 좀 더 붉은 빛깔이었는데, 막상 직접 먹을 땐 닛신 컵누들 쪽에 가까운 색이더군요.

제품이 작년하고 조금 달라진 건지는 몰라도 아무튼 그랬습니다(...)


근데 확실히 이게 219kcal 제품이라는 생각은 거의 들지 않더군요.

아무래도 단맛이나 걸쭉한 느낌은 덜한 감이 있지만, 그렇다고 가벼운 느낌이 드는 정도는 아니더군요.

이 정도면 잘 만들긴 잘 만들었다고 수긍이 가는 완성도였습니다.


마지막은 면인데, 생각보다 꽤 선방했다는 느낌의 국물에 비해 면 쪽으로 가니 확실히 칼로리를 줄인 느낌은 있었습니다. 실제로 면이란 것 자체가 탄수화물 덩어리라 여기서 칼질을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을 테니까요. 그렇다고는 해도 어차피 인스턴트 제품이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치명적인 차이까진 아니고, 신경 안 쓰면 그냥 그러려니 싶은 정도밖에 안 됩니다. 오히려 칼질이 된 것임을 감안하면 정말 잘 만들었구나 싶은 면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잘 만든 제품입니다. 다만, 그만큼의 개발 비용 때문에 가격은 좀 높은 편입니다. 국내 구매 대행 업체로 넘어오면 가격 차이가 더 벌어져서 이 제품 2개와 닛신 컵누들 카레 3개의 가격이 비슷합니다.




면   : ★★★   (3.4 / 5.0)

수 프 : ★★★☆  (3.7 / 5.0)

고 명 : ★★★   (3.3 / 5.0)

가 격 : ★★★   (3.4 / 5.0)

추천도 : ★★★☆  (3.5 / 5.0)




※ 가격의 경우 국내 구매 대행 업체의 판매가를 기준으로 평가했습니다.